본문 바로가기
교회안팎뉴스/가톨릭 뉴스

안도현 시인의 가톨릭독서콘서트, 서울 불광동성당 1/19(목) 저녁 8시

by 편집장 슈렉요한 2017. 1. 9.

안도현 시인과 함께하는 가톨릭독서콘서트 개최

가톨릭독서아카데미 주최, 1/19(목) 저녁 8시, 서울 불광동 성당

 

안도현 시인과 함께 하는 가톨릭 독서콘서트가 서울 불광동 성당에서 1월 19일(목) 오후 8시에 개최된다. 한국가톨릭 독서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제54회 가톨릭독서콘서트로, 가톨릭언론인들이 주축이 되어 매월 개최하는 행사이다. 


안도현 시인은 주변의 일상적 사물을 통해 삶의 의미와 교훈을 주는 시 <연탄 한 장> <너에게 묻는다>로 잘 알려진 시인이며, 이번 콘서트에서는 ‘시적인 것을 찾는 마음’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.

 

가톨릭 신자는 물론이고 일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콘서트는 뜨겁게 타오르는 ‘연탄 한 장’을 매개로, 이기적으로 살아가는 삶에 대한 반성과 성찰을 녹여낸 작품 이야기와 함께 서민적이면서도 따뜻한 작가의 시각을 두루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. 또한 뜨겁게 타오르는 ‘연탄 한 장’을 매개로, 이기적으로 살아가는 삶에 대한 반성과 성찰을 녹여낸 작품 이야기와 함께 서민적이면서도 따뜻한 작가의 시각을 두루 엿볼 수 있는 시간이다.


또한 이번 독서콘서트에서는 시집 <북항(문학동네)>과 산문집 <그런 일(삼인)> 등 2권의 책을 선정해 저자 사인회와 강연 전 축하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. 


한편 매월 개최하는 가톨릭독서콘서트는 가톨릭언론인협의회(회장 황진선 논객닷컴 발행인)와 가톨릭신문출판인협회(회장 고계연 서울경제신문 기자), 가톨릭커뮤니케이션협회(회장 정호식 MBC 플러스 부사장)등이 후원한다. 가톨릭 신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. 더 자세한 내용은 가톨릭독서아카데미 다음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.